소개팅 앱으로 인연 찾는 사람 늘어부작용 주의해야


허니브릿지는 기존의 소셜데이팅 앱들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외모와 스펙 등 눈에 보이는 것으로 이성을 평가하는 서비스가 아닌 먼저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 가는 아날로그 감성의 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성사된 커플이 일정시간 연애를 지속하면 가상결혼을 할 수 있고,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육아도 가능하다. 애완동물이 아프면 수의사를 호출하거나, 소송을 통한 이혼에는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등 플랫폼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회원가입이 간편하고 매일 이성의 프로필을 볼수 있다는 것에는 재미가 가미가 되어 싱글들에게 하루에 잠깐의 시간이 설레임이 될 수가 있다는 것이 소셜데이팅의 장점일것이다. 보안 가이드처럼 명확하게 써주고 싶지만 그건 당국에 맡기도록 하고, 일단 이 포스팅은 일반 이용자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법률 용어, 기술 용어들은 지양하고 최대한 풀어쓰도록 하겠다.


가족이나 친구를 통해 어렵게 만났던 불편함은 줄이고, 쉽게 인연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소개팅 앱이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앱의 사용법은 각각의 앱마다 다른 특징을 지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비슷하다. 절차는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입력 △주선 △의사결정 △오프라인 만남이다. 주선은 일정한 시간적 간격으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처럼 주선의 간소함과 편리함을 앞세운 소개팅 앱의 이용도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당 앱을 악용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게시글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리본(개당 150원)' 3개를 사용해 '시크릿 매치' 신청을 할 수 있고 상대가 이를 수락하면 프로필을 확인한 후 1대 1 대화까지 이어질 수 있다. 통상 이 과정에서 리본 18개(2,700원) 정도를 써야 한다. IT 기술의 발달로 과거 결혼 중매업체를 통한 커플 매칭에서 소개팅 앱을 활용한 커플 매칭으로, 커플 매칭 플랫폼이 변화하고 있다. 문제는 좋은 인연을 소개해준다는 소개팅 앱의 본 취지와는 달리 해당 앱이 범죄 도구 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다.


만남을 전제로 한 서비스인 만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창업 전에 고문변호사를 섭외해 법적인 문제에 미리 대비하고,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 인증으로 신원을 보호하기로 했다. 이러한 증가세를 뒷받침 해주듯 관련 시장도 꾸준히 성장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직종과 직업, 사는 지역을 설정하고, 여러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태그들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관심사, 예를 들면 스포츠나 음악 여행지 등을 설정해 놓으면 이성이 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시간을 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만큼 비용이 든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지도 않았는데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에 당당히 합격한 것이다. 본문내용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걸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이성과 소개팅이 가능.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지난 1월에는 위치정보 노출에 대해 사용자 동의를 얻지 않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도 하지 않은 소셜데이팅 어플 다수가 경찰에 검거됐다. 이후 각 어플들은 LBS에 대한 사용자 동의 이후에만 가입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했다.


2004년 중국 베이징대학, 사천대학,상해교통대학 등 중국 내 유명대학에서 게임기획 강의를 맡아 오면서 한국 게임문화를 중국에 알려왔다고 한다. 표순규 대표는 “15만 회원을 넘어 모든 싱글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건전하게 짝을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떻게보면 소개팅 어플이지만 첨부하거나 증빙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으며, 타겟층이 싱글직장인 23세부터 43세 까지의 특정 고객층만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나 홍보에 제한사항이 많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저작권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Copyright © 2023 연세춘추.


솔루션 원본소스 오류 및 사용상 어려움에 관한 부분은 기술지원문의를 통해 A/S 가 진행됩니다. CGIMALL 웹호스팅 이용시 웹메일은 하나가 셋팅되며, “자신의 FTP 아이디@자신의 도메인” 정보로 기본 셋팅됩니다. 그러면서 “근데 8만7000원이 나왔는데 여자분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가더라”며 “그래서 1차로 열 받았는데 상대 여성분이 고생했다고 하고 그냥 집에 갔다. 난 차가 없고 여자분이 차가 있어서 집에 데려다주기로 했었는데, 그 뒤로 열받아서 연락을 안 했다”고 적었다.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라고 고민 상담을 하는 배경을 설명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음식값 정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는 한 남성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소개팅에 반반 문화도 괜찮다는 의견과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지적이 팽팽하게 맞서는 중이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시티 오피시티 more info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